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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종시의회, 행정사무감사 시민 제보 접수 창구 상시 운영

by byebye2222 2021. 3.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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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참여 확대 및 내실 있는 행정사무감사 위해 4개 분야 제보 접수

 

[기사원문 2021.02.10 10:20] 세종특별자치시의회가 오는 제69회 정례회(05.20 ~ 06.23) 기간 중 실시되는 행정사무감사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시민 제보 접수창구를 상시 운영합니다.

 

세종특별자치시의회(사진제공=세종특별자치시의회)

제보 대상은 시정 및 교육행정 전반에 관한 사항으로서 ▲행정의 위법․부당한 사항 ▲주요 시책에 대한 개선 및 건의사항 ▲보조금 부당수령 및 예산낭비 사례 ▲기타 시민 불편사항 등인데요.

제보 내용이 개인의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거나 진행 중인 재판 또는 수사 중인 사건과 관련된 사항, 근거 없는 비방 및 악의적인 루머, 익명으로 제보하는 경우는 접수 대상에서 제외된다고 하니 제보 시 유의해야겠습니다. 

시의회에서는 시민으로부터의 제보내용을 다각적으로 검토해서 행정사무감사 자료로 적극 활용하고, 행정사무감사 종료 후 그 결과를 제보자에게 통지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제보자와 제보 내용에 대한 비밀도 물론 보장됩니다.

참여는 제보 내용을 세종시의회 홈페이지의 ‘행정사무감사 시민제보 게시판’에 올리거나 현장 방문 또는 우편(세종시 한누리대로 2120, 세종시의회사무처 의사입법담당관실 의사기록담당), 팩스(044-300-7219)를 통해 제출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면 좋겠습니다. 

 

시민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로 보다 청렴하고 건실한 시 운영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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